변비 완화 방법

섬유질음식 혹은 둘코락스와 같은 변비약은 변비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

운동

변비를 위해 꼭 격렬한 운동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. 가벼운 운동만으로도 소화기관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되니까요. 부담 없는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하세요. 창문을 열어놓고 가벼운 체조를 한다든지, 산책을 하거나 짧은 자전거운동을 해 보세요.

올리브유

증상이 심각하지 않더라도 변비는 일상생활을 참 불편하게 만들죠. 화장실에 갔을 때 아랫배를 쿡쿡 찌르는 통증을 경험해보시지 않았나요? 방치하면 지속적인 통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.

자두주스

작은 잔으로 한 잔 마셔보고 결과를 기다려보세요. 만약 한 두 시간 이후에도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다시 한잔을 더 마셔보세요. 그 이후에는 다음날 아침까지 기다려보는 것이 좋습니다. 때로는 자두주스의 효과가 약간 늦게 나타날 수 도 있습니다.

말린 과일

변비로 인한 불편함과 가스가 가득 차는 팽만감은 종종 오후나 저녁에 발생하는데 반드시 식후에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.

아침식사로써의 수박

일상의 리듬을 따르세요. 경험적으로 하루에 두 번에서 일주일에 세 번 사이의 배변이 정상적인 범위에 들어갑니다.

포도

다당류, 당분 그리고 유기간의 결합인 포도는 자연적이고 부드러운 변비약입니다. 씨앗이 없는 종류들은 좀 더 많은 단당류가 포함되도록 키워집니다. 씨앗이 포함된 포도를 좋아한다면 껍질 과 씨앗 등 과일 전체를 드세요.